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왕피천 후포항 등 소개

경상북도에서 관광지로 손꼽히는 울진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울진은 울릉도와 독고를 끼고 있고 그 주변으로 맑고 푸른 동해바다가 있어 각종 해산물이 많이 잡힙니다. 또한 관동팔경중 하나로 꼽히는 월송정도 울진에 있어 자연경관 또한 아름답기로 유명하지요. 오늘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울진 가볼만한곳 1. 왕피천 공원(엑스포공원)
울진 가볼만한 곳 다섯 번째로 옛 엑스포공원 자리인 왕피천 공원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울진 엑스포공원 자리었던 곳이 새로운 관광지로 바뀌었어요. 바로 왕피천 공원입니다. 공원 내에는 왕피천 케이블카가 개장돼서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색다를 경험을 해볼 수 있어요. 울진 엑스포공원은 2005년과 2009년 울진 세계 친환경농업엑스포가 열린 곳인데요. 왕피천 공원으로 다시 조성하다 보면서 공원에는 다목적 놀이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섰습니다. 가족단위의 관광객들은 반드시 한번 들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110년 이상 자라온 오래된 고목인 금강송 소나무를 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았었는데요. 이 금강산 소나무가 태풍 피해를 입는 바람에 지금은 장승으로 재탄생되었다고 해요.

 

울진 가볼만한곳 2. 왕피천 케이블카
왕피천 공원과 해맞이공원 간을 이어주는 전체 길이 715m 만들어진 케이블카도 울진 가볼 만한 곳인데요. 왕피천 케이블카에서만 볼 수 있는 절경이 따로 있다고 해요. 그것은 바로 연어가 알을 낳으러 돌아오는 모습을 케이블카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것뿐만이 아니라 사시사철 변하는 울진 자연 광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해요.

 

울진 가볼만한곳 3. 덕구온천리조트 스파월드

주소 :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국내에서 단 한 곳 밖에 없는 자연용출온천으로 유명해진 덕구온천을 울진 가볼 만한 곳 첫 번째로 꼽아보았어요. 자연용출 온천수는 여러가지 가지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어요. 덕구 온천이 유명해진데는 또다른 이유가 있답니다. 바로 온천수 치료시스템 때문인데요. 이 온천수 치료시스템으로 자연용출 온천수의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온천수의 효능이 국내에서 입증되었어요. 덕구온천 스파월드는 여러가지 테마를 이루고 있는 온천으로, 액션스파를 비롯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슬라이더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어른들을 위한 야외 노천 온천과 야외에서 선텐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점, 가족이 모두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가족 온천실을 두어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게 구성해 놓았습니다.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4. 후포항
후포항은 경상북도 울진군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후포항에서는 여러가지 종류의 해산물이 많이 들어와요. 붉은대게나 오징어와 같은 대표적인 해산물을 비롯해 꽁치, 미역과도 같은 해산물도 유명해요. 후포항 항구 주변으로 여러가지 어시장이 즐비해 있고요. 횟집이나 수산물 시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신선한 회를 먹어보려면 후포항으로 가면 좋겠습니다.

후포항에서 또 가볼 곳이 한군데 있어요. 항구의 뒤쪽 가면 후포 등대가 있어요. 후포 등대도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등대 주변으로 공원이 만들어져 있거든요.

 

울진 가볼만한곳 5. 후포항 벽화마을
울진 후포항을 가보셨다면 가볍게 둘러볼 벽화마을을 방문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후포항만큼이나 울진 가볼 만한 곳이기 때문인데요. 후포항 가까이 자리잡은 마을은 벽화마을로 유명합니다. 벽화마을은 후포항의 뒤편으로 가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울진 후포항이 유명해진 데는 이유가 있어요. 예전 방영했던 방송 백년손님이란 프로그램의 촬영지 이기도 해요. 후포리 장모님 편에 나온 울진 할머니들로 인해 후포항 벽화마을은 더 유명해 졌습니다.

 

 

울진 가볼만한곳 6. 죽변항
후포항 만큼이나 울진에서 자랑하는 죽변항도 방문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죽변항에서 동해바다의 깊은곳에서 싱싱한 해산물이 많이 들어온답니다. 그 이유때문인지 죽변항 근처에는 공장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요. 또한 울진 특산물로 유명한 미역도 죽변항에 많이 올라옵니다. 죽변항 주변에는 덕천리 백사장, 죽변등대를 만날 수 있으며 동해의 깊고 푸른 바다에서 해수욕을 즐기기에도 매력있는 곳이랍니다. 또한 죽변항 쪽으로는 드라이브 코스가 잘 되어있는데요. 죽변에서 온양리에 이르는 4.4km 구간이 특히나 드라이브를 하기에 더할 나위 없다고 해요. 봉평 휴게소에 정차해서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으며. 드라마 폭풍 속으로의 촬영 세트장이 있어서 잠시 들러 구경하셔도 좋아요.
.

 

울진 가볼만한곳 7. 월송정

울진 가볼만한곳 마지막으로 월송정이 있어요. 고려시대 때 지어진 누각으로 현재는 복원된 월송정을 만날 수 있어요. 월송정은 1980년대 때 옛 양식을 복원해서 새롭게 지었으며, 월송정의 현판은 최규하 전 대통령이 직접 쓰셨다고 해요. 월송정의 뜻은 달빛과 어우러지는 솔숲이라는 뜻이 담겨 있다고 해요. 조선시대 성종이 조선 팔도에서 가장 풍경이 아름다운 정자를 찾아 그리도록 하였는데, 화백이 월송정을 그려 올렸다고 해요. 그만큼 경관이 아주 아름다워 관동팔경의 하나로 꼽히는 월송정도 반드시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래요.

 

 

울진 가볼만한곳 8. 하트해변

경북 울진군 죽변면에 위치하고 있는 울진 가볼 만한 곳 하트해변인데요. SBS 드라마 폭풍 속에서를 촬영한 세트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동해의 짙고 푸른 바다와 너무나 조화로운 해변을 자랑하고 있는 하트해변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주차는 세트장 입구 앞 쪽으로 작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게되면 돼요. 드라마 세트장에서는 죽변등대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세트장 주변으로 조성되어 있는 대나무 숲 오솔길을 따라가면 죽변등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얀 집 모양의 세트장과 주변 자연경관이 어우러져 눈이 즐거운 휴양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울진 가볼만한곳 9. 성류굴

성류굴은 경북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에 자리 잡은 석회암 동굴인데요. 영양군 수비에서 발원한 물과 매화천이 합류하여 굴 앞을 흐르고 있어요. '성불이 머물던 곳'이라 하는 뜻이 있어 성류굴(聖留窟)이라 부르며, 특이하고 여러가지 형태의 석회암들을 볼 수 있어요. 이 웅장한 석회암들이 마치 금강산을 보는 듯하다 해서 지하금강이라 하는 별명도 있다고 해요. 대략 2억 5천만 년이라 하는 시간이 고스란히 쌓인 동굴로 추정하고 있으며, 남북으로 총길이 870m가량 되는 스케일의 동굴인데요. 한여름에 입장하여도 추울 만큼 반드시 얇은 바람막이를 갖고 입장하시기 바래요. 입장료는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가량 한다고 해요.



울진 가볼만한곳 10. 신석기 유적관

울진 가볼만한 곳 중에는 울진 신석기 유적관이 있어요. 신석기시대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유적관에 방문하시면 울진지역의 고고학적 역사공부에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되네요. 신석기 유적의 문화적인 가치를 만나 볼 수 있고, 울진의 깊고 유구한 역사를 볼수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울진 지역의 신석기시대의 유적을 현장으로 복원해 놓았고, 유적물들을 전시해서 덕분에 가족단위의 여행에서 배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신석기 유적관 방문도 추천해요. 이상으로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소개해 드렸습니다.